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충남대학교병원지역의약품안전센터

인사말

인사말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HOSPITAL

안녕하십니까?

충남대학교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 센터장 박 희 선입니다.

의약품 안전사고에 대한 심각성은 해가 거듭될수록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충남대학교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는 2017년 사업의 유치, 선정을 통해 의약품 안전사용과 의약품으로 인한 환자 안전을 강화하고 의약품 이상사례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토대를 마련하여 의약품 이상사례 보고건수를 대폭 증가시키고 일반소비자 및 의약전문가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및 홍보를 지속적으로 수행하였습니다.

그리하여 2018년 향후 3개년 사업에 재선정됨에 따라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육, 홍보 및 상담을 통해 안전한 의약품 사용 및 체계를 구축하고자 이바지하고 또한 대전·충청권 지역 거점병원으로서 대전·세종 등 충청권역별 협력체계와 2020년 개원예정인 세종충남대학교병원과의 통합적 운영을 통해 의약품 이상반응 보고를 더욱 활성화하여 국민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고자 더욱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에 충남대학교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의약품 이상사례를 이해하고 안전한 의약품 사용과 이상사례 관리 방안의 토대를 마련하시길 바라며 충남대학교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가 의약품 감시활동을 활발히 전개하여 의약품의 안전한 감시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보고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지역의약품안전센터장 박희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