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페이스북 네이버 유튜브 트위터 인스타그램

CNU HOSPITAL충남대학교병원

보도자료

개원 50주년 역사 사진전

작성자전체관리자  조회수201 등록일2022-06-27

 

7월 1일(금) 개원 50주년을 기념해 6월 27일(월)부터 7월 29일(금)까지 본관 1층·2층 로비에서 50년의 역사를 한눈에 보는 사진전을 개최한다.

1928년 도립대전의원을 뿌리로, 우리 지역에 의과대학을 세워야 한다는 도민의 염원으로 1972년 7월 1일 충남대학교 의과대학 부속병원을 개원하였다. 1984년 현재 위치인 대전광역시 중구 대사동에 신축 건물을 완공해 중부권을 넘어 세계 의료를 선도하는 병원으로 국민과 함께 성장하며 미래 의료 실현을 위한 초석을 다져왔다.

특히, 지난 4월 대전지역 최초이자 유일한 상급종합병원으로서 세계적인 시사주간지인 미국 뉴스위크(Newsweek)가 발표한 ‘세계 최고의 병원(World’s Best Hospitals 2022)’ 대한민국 최고의 병원 부문에서 지방 국립대학교병원 중 1위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개원 50주년 기념 역사 사진전』은 1972년 개원 당시 열약했던 보건의료 환경에서 최선의 의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온 충남대학교병원의 성장과 발전을 다섯 개의 테마로 정리하여 전시하고, 전시된 사진 중 일부는 새로 수집된 사진으로 병원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웹 역사관(https://www.cnuh.co.kr/history/)을 함께 오픈하여 충남대학교병원의 역사를 온라인으로도 감상할 수 있다.

윤환중 원장은 “충남대학교병원의 지난 50년은 열악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헌신적 노력과 책임감으로 지역을 대표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의료계를 선도하고자 하는 구성원 모두의 염원이 일궈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진료와 교육, 연구 등 ‘사람 중심 의료’와 ‘생명 존중 이념’으로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최고 수준의 병원으로 더욱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개원 50주년 기념식>이 7월 1일(금) 3시 30분 노인센터 5층 대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