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CNU HOSPITAL충남대학교병원

보도자료

국립대병원 최초 ‘임상교육훈련센터’ 선정

작성자전체관리자  조회수979 등록일2021-05-06

5월 6일(목) 교육부로부터 국립대학교병원 최초로 설치되는 ‘임상교육훈련센터’ 신축부문에 선정됐다. 

올해 처음 신축부분으로 충남대학교병원에 설치하는 임상교육훈련센터는 정부가 2023년까지 총사업비 250억원(국고지원금 187억5000만원, 자부담 62억5000만원)으로 지하 1층 지상 4층으로 신축한다. 전공의 등 병원 내 의료인력을 포함하여, 지방의료원 등 지역 공공 보건의료를 위해 종사하는 지역 의료인력들의 보건의료 역량 강화를 위해 모의실습 중심의 체계적인 임상 교육·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충남대학교병원은 지리적 이점과 우수한 교통망을 살려 대전·충청권 의료진뿐만 아니라 전국의 의료진들에게 수요자 맞춤형 교육을 제공해 연간 약 6만7000명의 전공의, 간호사 등 의료인을 교육할 계획이며, 건립사업비 외 자체 예산 42억원을 5년간 투입하여, 전담 신규 인력을 채용해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체계적으로 관리·운영할 계획이다.

교육 대상은 전공의뿐만 아니라 지역의 의사, 간호사, 학생 등 보건 의료 및 일반인이 해당되며 이들에게 양질의 의료 교육을 제공하며, 병원 내 전공의, 간호사 등 모의실습 중심 교육을 제공하고, 병원 외부 지역 의료인들에게도 재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윤환중 원장은 “임상교육훈련센터 설치를 통해 지역 내·외 의료인의 의료 역량 강화와 공적 기능 강화로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에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