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CNU HOSPITAL충남대학교병원

보도자료

충남대학교병원 ㈜알피오플래닛·국민대학교 공동연구개발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전체관리자  조회수130 등록일2020-05-15
㈜알피오플래닛·국민대학교 공동연구개발 업무협약 체결.jpg [918.6 KB]

충남대학교병원 ㈜알피오플래닛·국민대학교 공동연구개발 업무협약 체결

 

충남대학교병원(원장 윤환중)은  15일(금), 행정동 3층 세미나실에서 (주)알피오플래닛(대표 고경곤)과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신동훈) 간의 헬스케어분야 신기술 공동연구 활동 및 기술정보 교류를 위한 3자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가상현실 기술을 이용한 노인 대상 경도인지장애 개선, 장애아동을 위한 실내 재활 목적의 소프트웨어 개발을 통해, 디지털헬스케어 제품 의료기기 인증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협약 사항으로는 ▲노인의 신체 재활 경도 인지장애 개선 목적의 콘텐츠 기획 및 개발 ▲장애 어린이 대상 재활 콘텐츠 기획 및 개발 ▲의료기기 개발 및 인증을 위한 국책 과제 공동 수행 ▲헬스케어분야 신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활동에 관한 사항 등을 연계·협력하기로 했다.

윤환중 원장은 “충남대학교병원이 추구하는 디지털헬스케어 산업화를 ㈜알피오플래닛과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이 보유한 세계적인 가상현실 기술을 통해 의료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접목할 경우 혁신적 성과를 나타낼 수 있다”라고 말했다.
 현재 충남대학교병원은 “중부권 병원중심 헬스케어산업화 클러스터”를 구성하여 충청권 9개 종합병원과 공동으로 국내 최대의 산병협력시스템을 구축하여 공동연구개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으며 여기에 첨단기술을 보유한 기업, 연구기관, 대학교 등이 참여하는 실질적인 산병학 융합 조직으로 미래 지향적인 제품과 시장을 개척하는 기회를 발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