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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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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진료의뢰서란 무엇인가요?
A

의료 전달체계에 의거 단계별 진료에 필요한 의뢰서로서 1, 2차 진료기관(병, 의원)에서 발급한 진료의뢰서 또는 건강검진 결과지입니다.

Q 진료의뢰서(요양급여의뢰서)는 왜 필요하며 어떻게 발급 받는지?
A

단계별 진료를 거쳐야만 건강 보험 급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2차 진료기관(병. 의원)에서 3차 진료기관의 진료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발급됩니다.

Q 진료의뢰서나 건강진단서가 필요 없는 진료과는?
A

가정의학과, 재활의학과, 산과(분만), 혈우병환자는 진료의뢰서 및 건강진단서가 필요 없습니다. (단, 재활의학과는 장애인복지법에 의한 장애인 또는 작업치료, 운동치료 등의 재활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Q 진료의뢰서 미지참시 진료비의 보험혜택 여부는?
A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의료보험수가 100% 환자부담)

Q 진료의뢰서 복사본을 제출하고 원본을 갖고 가도 되는지 ?
A

원본을 제출하시고 요청하시면 사본을 돌려주고 있습니다.

Q 진료의뢰서 제출은 언제 인가요?
A

진료 당일 진료예약 수납창구에 제출 하시면 됩니다.

Q 예약하지 않은 환자의 당일 진료가 가능한지 ?
A

진료과의 진료 당일 진료 예약현황에 따라 달라지므로 사전 예약이 필요합니다.

Q 진료비 납부 시 신용카드의 사용이 가능한지 ?
A

은행 및 카드사에서 발행한 신용카드만 수납이 가능합니다.

Q 초진 진료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A

방문예약, 전화예약, 인터넷예약 및 Fax등이 있습니다. 



   ◆ 전화예약: 1599-7123, 말로거는전화 1636 누르고 "충남대학교병원"이라고 말하세요!   



   ◆ Fax: 042-280-7021        



   ◆ 인터넷: www.cnuh.co.kr 

Q 초진 진료예약 신청 시 준비해야 될 사항은?
A

진료의뢰서(1,2차 진료기관에서 발급)를 지참하시고 환자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포함), 해당 진료과를 정확히 기재하여 예약합니다. (단, 해당 진료과를 모를 경우 진료 상담원에게 문의